Korean Home
턱관절치료

턱근육

턱관절장애란 귀 바로 앞에 위치한 턱관절에 문제가 발생하여 저작, 발음, 삼키는 것등과 같은 정상적인 기능이 잘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.  머리끝 부터 귀쪽 턱까직 두통을 발생할수있습니다

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 진 것은 없습니다.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해 발생원인을 찾아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. 교통사고나 얻어맞는 등의 외상이나 아래윗니가 서로 잘 맞물리지 않는 경우, 아래윗니를 서로 물고 있는 습관, 이갈이, 턱 괴는 습관, 불량한 수면자세, 손톱이나 연필을 깨무는 버릇, 식사할 때 좌우 어느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등 나쁜 습관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. 또 심리적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데 불안, 긴장, 스트레스, 우울 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.

스프린트         보톡스

교합안정장치(스프린트)는 의치와 비슷하게 생긴 것으로 상악이나 하악에 장치하여 턱관절과 교합(아래윗니가 맞물리는 상태)을 안정시키고 얼굴과 두경부 근육을 이완시키며 치아를 보호합니다. 이 때 상하악 관계가 변화하는 수개월 동안 주기적으로 교합안정장치를 조정해주게 됩니다.

보톡스 치료
보톡스 는 3-4 개월 주름살 펴주는치료 만이아니라, 턱 근육 때문에 발생하는 두통들을 칠료합니다.
턱을 단는 턱근육이 쎈분들은 스프린트 와 보톡스 치료가 최고에 방법입니다.